MSM 식이유황 효능 및 부작용, 식이유황 많은 음식

MSM 식이유황 효능 및 부족 증상

MSM식이 유황 사람을 포함한 동물과 식물 등의 모든 생물체가 생명을 유지하는데 필요한 황 성분으로, 항산화 작용을 통한 면역력 증진과 간 해독과 효소 생성에도 관여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MSM식이 유황은 염증과 통증 완화하고, 콜라겐 합성과 피부 보호, 노화 방지, 혈전 방지, 항 콜레스테롤, 인슐린 조절에도 효과가 있으며, 뼈와 근육 강화, 항암에도 효능이 있어 실로 만병통치약과 같은 효능이 있습니다.

 

MSM 식이유황 보충제

유황은 인체에 8번째로 풍부한 화학 물질이며 특정 필수 아미노산의 합성에 필요합니다. 유황은 신체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며 주요 단백질의 합성에 필요합니다. 유황은 글루타티온의 일부인 아미노산 시스테인과 메티오닌의 합성에 관여하며 항산화 작용을 촉진해 세포 손상을 방지하고 염증을 줄이고 해독하며, 동맥의 플라크를 감소시키고 혈액순환을 촉진해 심장 질환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MSM 식이유황 연고

MSM식이 유황은 영양제뿐만 아니라 국소용 크림도 있습니다. MSM 식이 유황 크림을 피부에 바르면 콜라겐 생성에 도움을 주어, 주름, 처짐, 건조 등과 피부 노화 징후를 줄이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피부 변색과 일광 반점, 흉터 형성을 줄여 젊음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한 연구에서는, 밀크 티슬의 실리마린과 MSM을 함유한 크림이 주사비 피부 증상에 도움을 주어, 한 달 후에는, 피부 발적과 여드름, 가려움증, 수분 등의 전반적인 피부 건강이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MSM식이유황의 항염 효능

MSM식이유황의 가장 큰 기능은 염증과 통증을 완화하는 데 도움을 주어, 허리와 목 통증을 줄이고 치통에도 효소가 있습니다. MSM식이 유황을 섭취하면 통증의 원인이 되는 염증이 줄어들게 되고, 근육조직의 수축이 줄어서 근육경련이 줄어들게 됩니다. 특히 무릎 관절 통증을 해소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근육조직의 수축이 줄어 근육경련이 완화되어 퇴행성 관절염 예방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관절염 환자

식이 유황이라고 불리는 MSM은 관절 및 연골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기능성 내용이 인정된 바 있으며 기타 영양소와 함께 사용되는 식이 보충제이고, 관절염 등에 사용되는 영양제 대부분에 함유된 성분이기도 합니다. 또한, MSM식이 유황은 수많은 질병을 치료하는 데 도움을 주며 염증을 삭이고 통증을 완화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MSM식이 유황은 주사비와 아토피 치료에도 효과적 이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MSM 식이유황 영양제

MSM 식이유황 부족 증상

MSM 식이유황은 세포막의 투과성에서도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투과성은 노폐물과 독소가 빠져나갈 수 있도록 하면서 물과 영양소가 세포 안으로 자유롭게 이동하도록 하는 것입니다. 특히 비타민 C와 함께 MSM식이 유황을 사용하면 세포 사이의 유연성과 연결성을 제공합니다. 그러나 MSM 식이유황이 부족하면 유연성 상실, 주름, 관절 문제, 동맥경화증, 정맥, 건성 피부 손상, 소화 장애 및 식품, 동물과 식물에 대한 알레르기 반응과 같은 많은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동의보감에서 MSM 식이유황 효능

한약재로도 사용되는 유황은 동의보감에서는, “유황은 성질이 대열(大熱)하고 맛이 시고 독이 있다. 명치 밑에 있는 덩어리나 허리의 오랜 냉증, 냉풍으로 감각이 전혀 없는 증상, 냉증으로 다리가 아프고 힘이 없는 증상을 낫게 한다. 또한, 힘줄과 뼈를 튼튼하게 하고, 성 기능을 세게 하며, 탈모나 피부의 염증·성기 주변의 염증을 낫게 하고, 옴과 버짐을 생기게 하는 벌레를 죽인다.”라고 기록하고 있습니다.

 

MSM 많은 파절이

유황 종류 및 많은 음식

유황은 유기 유황과 무기 유황으로 구분되며, 노란색 결정과 유황온천 등의 매캐한 냄새가 나는 무기 유황은 그냥 먹으면 복통과 설사를 일으키기 때문에 식용하지 않고 외용제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유기 유황은 MSM, 식이 유황이라고도 하는데 파와 마늘, 양파, 부추 등에 아릴 형태로 들어 있으며, 동물의 연골과 근육 등에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때문에, 파나 마늘, 부추 등을 즐겨 먹는 우리나라 사람들은 대부분 유황 결핍증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유황과 식이유황

유황 사용 및 부작용

유황을 법제해 사용하면 발기부전이나 변비에 도움이 되며, 외부용으로 사용하면 습진과 피부염 등의 만성 피부염에 효과가 있으며, 요통과 관절염, 여성의 질염, 피부염으로 인한 탈모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유황은 잘못 사용하면, 복통과 설사를 일으킬 수 있으며, 혈액 응고, 피부 염증을 악화시키고 탈모를 일으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중추신경 세포가 마비돼 사망에 이를 수 있어, 특히 임산부와 체온이 높은 사람은 조심해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