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롤린 유산균 효능 및 프롤린 기능, 섭취량과 부작용

프롤린 유산균 효능 및 프롤린 기능, 섭취량과 부작용

프롤린은 단백질을 합성하는 아미노산 중 하나로 인체의 거의 모든 단백질에는 프롤린이 포함되어 있으며, 콜라겐 생성을 촉진해, 연골, 뼈 피부 조직을 구성하기도 합니다. 또한, 프롤린 유산균은 장 누수를 방지하고 비만 세균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어 다이어트에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환경 스트레스와 장 환경을 개선하고 지방이 축적되는 것을 방지해 혈류를 개선하고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주어 성인병 예방과 피부 건강에도 도움이 됩니다.

 

프롤린 유산균과 양고기

프롤린 유산균 효능

프롤린은 체내 유산균 생존율을 높여주는 효과가 있어 프롤린 유산균은 전반적인 신체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특히 프롤린 유산균은 장 건강에 도움을 주고 장 환경을 개선해 유익균을 늘리고 유해균 억제하는데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비만 세균인 피르마쿠데스균 활성을 방해하므로 다이어트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프롤린은 유산균을 보호하고 장까지 도달할 수 있게 합니다.

 

프롤린 기능 및 효능

프롤린의 중요한 기능 중 하나는 피부 세포 구조를 유지하고 손상을 치료하고 회복시켜 주는 콜라겐을 생성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프롤린 생성과 콜라겐 합성이 줄어들게 되고 60세 이후에는 콜라겐 수치가 눈에 띄게 고갈되면서 피부가 탄력을 잃을 수 있습니다. 프롤린 보충제는 비타민 C와 함께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고 노화와 관련된 피부 특성을 늦추고 회복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심혈관 건강

심장 질환 이 발생하는 주요 원인 중 하나는 동맥경화로 인한 혈관계 질환입니다. 프롤린은 콜라겐 생성을 촉진해 혈관 건강에 도움을 주어 심장과 동맥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콜라겐은 혈관을 유연하고 탄력을 높이고 이완시켜 주는 효과가 있어 혈류를 개선하고 산소와 영양공급을 원활하게 합니다. 또한, 콜라겐은 동맥 플라크가 형성돼 손상된 동맥벽 손상을 복구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운동중 손목 통증을 느끼는 남성

운동 능력 

프롤린은 콜라겐 합성을 촉진하고 근육 건강에 도움을 주며, 운동 능력을 높여주는 효과가 있어 다른 아미노산과 함께 섭취하면 근력운동과 경기력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8명의 건강한 남성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 프롤린이 포함된 비타민 C가 풍부한 젤라틴 캡슐을 복용한 결과 긍정적인 결과가 나타났습니다. 또한, 프롤린 보충제는 운동 중 부상을 예방하고 조직 복구를 촉진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소화기 건강

소화기 건강은 면역 기능의 지표로 사용되기도 하며 프롤린은 콜라겐 합성에 사용돼 위장 조직을 강화하고 장 건강과 소화 흡수에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프롤린 장 누수 증후군을 예방하고 치료하며 자가면역 반응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콜라겐은 각종 이물질과 독소, 병원체를 막아주며, 활성 산소를 제거하고 다른 항산화제의 활성을 증가시켜 산화 스트레스 제거에도 도움이 됩니다.

 

손가락을 베인 여성

상처 치유

프롤린은 세포 이동을 자극하고 새로운 조직 발달을 보조하기 때문에 부상이나 화상과 같은 피부 손상을 복구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프롤린은 콜라겐을 합성하고 피부에 구조와 힘을 제공하기 때문에 상처 치유와 근력 회복에도 도움이 됩니다. 연구에 따르면 프롤린을 함유한 콜라겐 보충제가 피부 장벽 기능을 촉진하고 히알루론산의 합성을 촉진시키며 섬유아세포 성장과 이동을 유지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프롤린 결핍

프롤린은 우리 몸에서 생성할 수 있지만, 고기를 잘 먹지 않는 저단백 식단과 만성 질환이 있는 사람과 같은 환자는 적절한 양의 프롤린을 생산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또한, 지구력 운동선수나 근육을 만들 때, 특히 장거리 주자도 프롤린이 부족할 수 있습니다. 또한, 프롤린 결핍을 나타낼 수 있는 피부적 징후에는 치유가 느린 궤양과 심한 주름을 꼽을 수 있으며, 퇴행성 연골 마모로 인한 만성 관절질환도 프롤린 결핍 징후일 수 있습니다.

 

프롤린 유산균 보충제와 칠면조고기 감자

프롤린이 풍부한 음식

프롤린 섭취를 늘리고 싶다면 단백질이 풍부한 육류 고기나 계란, 유제품과 콩류 같은 고단백 음식 섭취량을 늘리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코티지치즈, 크림치즈, 쇠고기, 양고기, 가금류, 생선 등에 많이 들어 있습니다. 또한, 비싸기는 하지만 도가니나 곰국에도 많이 들어 있으며, 치료나 건강에 도움이 되고자 섭취할 때는 보충제도 도움이 될 수 있으며, 권장되는 복용량은 비타민 C와 함께 하루 500~1,000㎎ 정도가 좋습니다.

 

프롤린 부작용

프롤린 보충제는 대부분 특별한 부작용 없이 섭취할 수 있지만, 과도하게 섭취하면 살이 찌거나 부작용이 따를 수 있습니다. 특히 프롤린을 과도하게 섭취하면 간과 신장에서 배출해야 하는 단백질 폐기물을 생성하므로 간과 신장에 부담이 갑니다. 그래도 대부분은 별 탈 없이 처리할 수 있지만, 간이나 신장 질환이 있는 사람은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