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주신경성 실신 원인, 증상과 회복 부상 방지

미주신경성 실신은 피가 보이는 광경이나 극심한 감정적 고통과 같은 유발 요인으로 신체가 과민 반응해 실신하기 때문에 신경 심인성 실신이라고도 합니다. 또한, 미주신경성 실신은 갑작스러운 신체적 또는 정신적 충격으로 인해 혈관이 확장되고 심장 박동이 느려져 급격히 낮아진 혈압 때문에 뇌로 가는 혈류량이 감소하게 되면서 잠시 의식을 잃게 되면서 실신 중에 상처를 입을 수도 있습니다.

 

미주신경성 실신 증상과 원인

미주신경성 실신은 실신의 가장 흔한 원인으로 뇌로 가는 혈류가 감소해 발생하지만 대부분 다른 질환과 관련이 없지만, 기절을 유발할 수 있는 방아쇠 역할을 하는 원인을 알면 피하거나 부상을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미주신경성 실신 일반적으로, 놀라게 하거나 강렬한 감정, 과열되거나 너무 오래 서 있는 것과 같은 요인으로 인해 발생하지만, 사람에 따라 다르기도 합니다.

 

미주신경성 실신
미주신경성 실신 여성

 

미주신경성 실신 유병률

미주신경성 실신은, 많은 실신 중 가장 흔한 유형으로 남성과 여성에게 거의 같은 수로 발생하며 어린이와 젊은 사람에게 더 많은 영향을 미치지만 모든 나이에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미주신경성 실신은, 실신하는 사람 3명 중 1명이 일생에 한 번 이상 경험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40세 미만의 실신 사례 약 85% 정도로 젊은 층에서 더 자주 발생합니다.

 

미주신경성 실신 원인

미주신경성 실신은 주변에서 일어나는 일에 대한 반사 신경 반응이지만 반사작용이 너무 강하거나 잘못된 시간에 발생해 실신하게 됩니다. 미주신경성 실신은 심박 수와 혈압을 조절하는 신경계가 피를 보는 것과 같은 극도의 감정적 변화가 방아쇠 역할을 해 오작동할 때 발생합니다. 또한 당뇨병, 알코올 중독, 영양실조, 아밀로이드 증도 유발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미주신경성 실신 원인
미주신경성 실신 원인 공포

 

약물과 탈수

미주신경성 실신은 고혈압약을 복용하면 가능성이 더 커질 수 있으며 탈수도 체내 혈액량에 영향을 주어 혈압에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실신할 가능성이 더 커집니다. 심박 수가 느려지고 다리의 혈관이 넓어지게 되면서 혈압을 조절하는 신체 기능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고 다리에 혈액이 고이게 되어 혈압 강하와 느린 심박 수가 합쳐지면서 뇌로 가는 혈류가 빠르게 감소하고 실신하게 됩니다.

 

미주신경성 실신 증상

감정 기복이 심한 경우 발생하기 쉬운 미주신경성 실신은, 대부분은 서 있거나 앉아 있을 때 발생하며 누워서 실신하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또한, 미주신경성 실신 전에는 보통 아찔한 증상을 느낄 수 있으며 어지럽고 속이 메슥거리기도 하며, 피부가 창백하고 식은땀이 나기도 하며, 시야가 좁아지거나 피로감을 느끼는 등의 전조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미주신경성 실신 전조 증상

미주신경성 실신의 전조 증상을 인식하는 것은 부상을 피하는 데 도움이 되지만 증상이 나타날 가능성이 가장 큰 곳에서, 실신 직전의 짧은 시간에 발생할 수 있으므로 대처하기 어렵게 합니다. 또한, 미주신경성 실신은 심장이나 뇌 장애와 같은 심각한 질환의 전조 증상일 수 있어 이전에 한 번도 경험한 적이 없다면 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미주신경성 실신 회복과 방지

미주신경성 실신 후 회복은 일반적으로 1분 이내에 시작됩니다. 그러나 너무 빨리 일어서면 다시 기절할 위험이 있어 15~30분 정도 지난 후에 활동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미주신경성 실신이 잦은 사람은 약물이 부상을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혈압을 높이는 아드레날린 작용제나 나트륨, 체액 수치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되는 코르티코스테로이드, 신경계 반응을 조절하기 위한 세로토닌 재흡수 억제제 등이 있습니다.

 

미주신경성 실신 회복
전해질 먹는 여성

 

미주신경성 실신 회복

미주신경성 실신은 항상 전조 증상이 있는 것은 아니지만 기절할 것 같으면 누워서 다리를 들어 올리면 도움이 되고 누울 수 없다면 앉아서 무릎 사이에 머리를 넣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미주신경성 실신으로 실신한 사람을 빠르게 치료하려면 환자가 누워서 다리를 공중으로 들어 올리도록 하면 뇌로 가는 혈류가 회복되고 환자는 신속하게 의식을 회복되지만 회복된 후에도 잠깐 누워 있도록 해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