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복날짜도 기억 못했지만 오늘이 중복

'중복날짜'도 기억 못했지만 오늘이 중복이네요. 2017년 초복은 712일로 벌써 10일이 지났으니 오늘(7/22)이 중복인 것 같습니다. 어김없이 복날에는 더위가 기승을 부리고 있어 그냥 지나치기 힘들 것 같습니다.

초복은 여름 시작된다고 하여 초복인데도 덥더니, 중복인 오늘은 습한데다 더위마저 기승을 부리고 있습니다. 점심때 다들 맛나게 삼계탕이라도 한 그릇 챙겨 드셨는지 모르겠습니다.

 


초복은 지나갔고 오늘이 중복이니 20일이 지나면 말복입니다. 세 번째 복날은 말복으로 여름 이 끝나 간다고 하지만 더위가 쉽게 물러갈 것 같지가 않습니다.

 

중복날짜도 기억 못했지만 오늘이 중복


삼복기간은 여름철 중에서도 가장 더운 시기라고 하여 '삼복더위'라고 까지 하고 있으니 인내하는 수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이처럼 더울 때는 거저, 삼계탕이나 추어탕 콩국수에 몸을 식혀야 하는데…….

 


여름 중 가장 더운 기간인 3복 기간은 20일 정도지만 더위도 식힐 겸 3복날을 지키며 더위를 이기기에 좋은 음식을 먹으며 복날을 지내는 것도 좋은 것 같습니다. 더구나 올해 중복은 토요일이기 때문에 제대로 보양식을 챙겨먹기 좋을 것 같습니다.

 


중복 음식으로 많이 먹는 삼계탕은 소화도 잘되고 삼계탕 재료 덕분에 혈액 순환 촉진, 피로회복 등에 도움을 주기도 하지만, 닭 자체에도 필수 아미노산이 많아 성인병 예방에도 좋습니다.

 

중복날짜도 기억 못했지만 오늘이 중복


좀 비싸기는 하지만, 장어도 빼놓을 수 없는 여름철 보양식으로 땀을 많이 흘려 허약해진 체력을 보충해주는데 탁월한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장어에는 비타민이 풍부하여 피로회복과 피부미용에 좋습니다.

 


오늘이 중복이니 말복은 811일입니다. 예전에는 말복이면 더위가 얼추 끝나간다고 했는데 요즘은 말복이 더 더운 것 같습니다. 중복과 말복은 20일 간격으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복날에는 보통 보양식을 많이 드시지만, 가족들과 치킨 한마리라도 시켜 드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