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생활

레몬물 효능 영양 성분, 먹는 법과 주의점 본문

건강, 음식, 효능

레몬물 효능 영양 성분, 먹는 법과 주의점

시토스 2021. 7. 15. 17:51

레몬 물 효능 영양 성분, 먹는 법

레몬은 신맛이 강하지만 건강에 도움을 주면서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우리에게 친숙한 과일 중 하나로, 과즙뿐만 아니라 껍질과 잎까지도 요리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레몬즙은 고기류와 생선 요리 등의 잡내를 제거하고 향미를 높여주는 효능이 있으며 물에 타서 마셔도 좋습니다. 또한, 레몬은 레모네이드나 칵테일, 레몬차 등으로 사용되고 있으며 최근에는 레몬 물이 인기가 있습니다.

 

레몬 꿀물

레몬 물은 수분 보충과 물 섭취를 늘릴 수 있으며, 면역력 향상과 혈액순환 피부미용 등에도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레몬에 풍부한 비타민 C는, 면역력을 높여주고 감기 예방, 혈액순환, 콜라겐 생성에 도움을 주어 피부 노화를 방지하고 피부 건강에 도움을 주며, 구연산도 풍부해 체질 개선과 피로 해소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레몬 물은, 소화를 촉진하고 인후염 예방, 해독 효과에 따른 체중 조절에도 도움이 됩니다.

 

다이어트중인 여성

레몬 물은 비타민 C와 구연산이 풍부해 신맛이 나는데, 피로 해소에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소화를 촉진하고 노화 방지에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레몬 물은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빈혈 예방과 다이어트, 피부 관리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레몬이 풍부한 비타민 C는 콜라겐 생성과 피부 미백에 도움을 주며, 에 리오 시트린이 함유되어 있어 노화 방지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레몬물

레몬 물 영양소

레몬 물은 우리 몸을 알칼리성으로 만들어 주는 체질 개선에 도움을 주어 각종 질병을 예방하며 피부 건강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레몬 물에는 비타민 C를 비롯한 구연산과 비타민 A, 복합 비타민 B베타카로틴, 엽산, 칼슘, 칼륨, 철분, 마그네슘, 식이섬유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건강에도 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특히 아침에 레몬 물을 마시면, 독소 해독과 배출에 도움을 주어 피부 염증과 여드름을 예방하고 피부 미백에도 도움이 됩니다

레몬 물은 이뇨작용이 뛰어나 우리 몸에서 각종 노폐물과 중금속 등의 독소를 배출시켜 주는 해독 효과가 뛰어난 것으로도 유명합니다. 또한, 레몬에 들어 있는 각종 비타민은 감귤류에 비해서도 1.5배나 더 많다고 합니다. 레몬에 풍부한 비타민과 유기산 성분들이 상호작용을 통해 콜레스테롤을 억제하고 지방산을 분해하는 데 효과가 있으며, 칼륨이 풍부해 나트륨과 노폐물 배출을 촉진해 혈관 건강에도 뛰어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레몬

레몬의 신맛은 잃어버린 입맛과 활력을 높여주는 효능이 있으며 입안을 개운하게 하고 음식에 깊은 풍미를 더 해주기도 합니다. 또한, 레몬즙을 물과 섞어 마시는 레몬 물은 소화력을 높이는 데 도움을 주고 에너지 생성과 집중력을 향상에도 도움이 됩니다. 레몬 물은 단순해 보이지만, 수분 공급을 돕고 포만감을 느끼게 하고, 신진대사를 촉진하는 효능이 있으며, 지방을 태우고 혈당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됩니다.

 

레몬물

레몬 물 만들기 및 레몬 활용

레몬물을 만들 때는 껍질까지도 사용하기 때문에 레몬을 깨끗하게 잘 씻어서 사용해야 합니다. 레몬 껍질은 울퉁불퉁하므로 깨끗하게 씻어 내기 위해서는 베이킹소다 등을 사용해 씻어 내고, 물로 여러 번 헹궈주는 것이 좋습니다. 레몬은 반으로 잘라서 레몬즙을 추출하거나, 잘게 썰어서 전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레몬 물을 탈 때는 물 2L에 레몬 1개 정도를 사용하는 것이 좋고, 신맛을 좋아하는 사람은 레몬 비율을 높여 사용하면 됩니다.

레몬물은 레몬만 사용해도 다이어트와 건강 증진에 도움이 되지만, 꿀과 함께 사용하면 더욱 강력한 효과를 볼 수 있으며 먹기에도 좋습니다. 또한, 레몬 물은 베이킹소다나 계피, 생강 등을 추가해도 좋은 효과를 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레몬 물을 만들 때는 뜨거운 물보다는 물을 끓인 다음에 식혀서 사용하는 것이 좋고, 차게 먹어도 좋지만, 따뜻한 레몬 물이 더 좋은 효능을 가진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레몬물과 레몬청

레몬은 레몬청을 만들어 두고 필요할 때 사용하면 좋습니다. 레몬청은 감기 기운이 있을 때 따뜻한 물에 타서 레몬차로도 좋지만, 레모네이드나 소스 등으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레몬청을 탄산수를 넣으면 레모네이드가 되고 따뜻한 물에 타면, 레몬 물이나 레몬차가 됩니다. 또한, 레몬청을 만들 때 생강을 함께 넣으면, 면역력 향상과 감기 예방에 시너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레몬물

레몬 물 주의점

레몬 물은 산성이기 때문에 너무 많이 마시면 속 쓰림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며 소화기 질환이 있는 경우에는 악화시킬 수 있으며 설사나 요로결석 등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특히 산도가 강한 레몬은 산도가 강해서 치아를 부식시킬 수 있어 희석해서 사용해야 합니다. 실제로 레몬즙의 산도(pH)는 2.2로, 강산인 위산(pH2)과 맞먹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300x250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