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생활

알티지 오메가3 효능 및 이점, 섭취 시 주의점 본문

건강, 음식, 효능

알티지 오메가3 효능 및 이점, 섭취 시 주의점

시토스 2021. 10. 14. 23:05

알티지 오메가 3 효능 및 이점, 섭취 시 주의점

오메가 3은 대표적인 불포화지방산 중 하나로 혈중 중성지방 수치를 낮추고 혈관을 확장해 혈압 안정에 도움을 주며 혈전과 동맥경화를 방지하는 효과가 있어 각종 심혈관질환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두뇌 건강에 도움을 주어 치매 예방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가장 최근에 등장한 알티지 오메가 3은 순도와 체내 흡수율, 생체 이용률이 뛰어난 것으로 알려지며 주목받고 있습니다.

 

알티지오메가3

오메가 3은 혈중 중성지방과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효능이 있어 혈액순환을 촉진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불포화지방산인 DHA와 EPA는 오메가 3을 구성하는 주요 구성 요소로, DHA는 간에서 과도한 콜레스테롤 생성을 방지하고 혈중 중성지방 수치를 낮추는 효과가 있어, 동맥경화를 방지하고 혈액순환과 고혈압, 뇌졸중, 심장병 예방과 증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EPA 또한 혈소판 응집을 방해하는 효과가 있어 혈액순환을 촉진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오메가3 보충제

오메가 3 효능

오메가 3은 두뇌 건강에 도움을 주고 기억력과 인지 기능 향상에도 도움이 됩니다. 특히 DHA는, 신경호르몬 전달을 촉진하고, 두뇌 기능을 촉진해 기억력과 학습능력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미국 옥스퍼드대 연구에서도, DHA 수치가 높을수록 읽기와 학습능력이 뛰어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EPA는 중성지방 합성을 억제해 심혈관 건강에 도움을 주고, DHA는 뇌세포를 구성하며 뇌세포를 보호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오메가 3 원료는 크게 등 푸른 생선 등의 어류에서 얻은 동물성 오메가 3과 미세조류에서 추출한 식물성 오메가 3으로 나뉘는데, 식물성 알티지 오메가 3이 더 효율적인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체내 오메가 3 구성을 보더라도, EPA보다 DHA가 더 많을 뿐만 아니라, DHA는 체내에서 EPA로 전환할 수 있으므로 식물성 알티지 오메가 3을 보충하는 것이 좋습니다.

 

알티지오메가3 음식

오메가 3 중에서도 알티지 오메가 3이 이피에이 오메가 3보다 중성지방 관리에 더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독일 라이프니츠 하노버 대학교 연구팀은, 이상지질혈증으로 인해 치료제를 복용하는 환자들을 대상으로 6개월간 EPA 오메가 3, DHA 알티지 오메가 3을 각각 섭취하게 한 결과, EPA 오메가 3을 복용 그룹에서는, 혈중 중성지방 수치가 9.4% 감소했지만, 알티지 오메가 3을 복용한 그룹에서는 그보다 2배 정도 높은 18.7%나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혈압 측정

알티지 오메가 3

알티지 오메가 3가 다른 오메가 3 형태보다 더 효과적이라는 연구 보고도 있습니다. 독일의 앤 필립 슈 카르트 연구팀이 이상지질혈증 환자 150명을 둘로 나눠 각각 알티지 오메가 3과 EPA 오메가 3을 복용시킨 결과, EPA형 오메가 3을 복용한 그룹에서는 유의적인 변화가 없었던 반면 알티지를 오메가 3을 복용한 그룹에서는 3개월 만에 혈청 중성지방 수치가 16.7% 감소하고, 6개월 뒤에는 18.7%로 크게 떨어진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콜레스테롤 수치 높은 남성

미국 임상영양학회지에 발표된 논문에서도, DHA만 먹었을 때는 DHA가 EPA로 일부 변환되어 EPA가 상당량 늘어난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그러나 EPA와 DHA를 함께 섭취하게 되면, EPA가 DHA로 변환되지 않아 DHA가 부족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처럼 식물성 알티지 오메가 3에 들어 있는 DHA는, 많은 양이 필요하면서도 EPA가 부족하면 EPA로 변환되어 보충할 수 있으므로 오메가 3을 복용할 때는 DHA가 풍부한 알티지 오메가 3로 먹는 것이 좋습니다.

오메가3 하루 섭취량

혈관과 뇌를 건강하게 관리하기 위해서는 평소에 꾸준한 유산소 운동을 하면서, 오메가 3과 같은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한 등 푸른 생선과 견과류 등을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식품의약품 안전처에서 권장하는 오메가 3의 하루 섭취량은 500~ 1000㎎으로, 캡슐의 용량이 아닌, 오메가 3의 실제 함량이, 적어도 500㎎ 이상의 오메가 3을 복용해야 건강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음식을 통해 필요한 양만큼의 오메가 3을 보충하기 어렵다면 알티지 오메가 3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알티지오메가3 음식 연어

오메가 3은 참치나 연어, 고등어 등, 생선 기름에 많이 함유되어 있어 생선의 오메가 3이 주류를 이루었지만, 최근에는 환경오염에 대한 염려가 높아졌을 뿐만 아니라 생선 특유의 비린내가 남아 있어 냄새에 예민한 사람은 싫어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식물성 알티지 오메가 3은 대부분 미세 해조류로부터 추출하기 때문에, 냄새나 비린내가 나지 않으며, 환경호르몬이나 중금속, 미세 플라스틱에도 비교적 안전할 수 있습니다.

 

알티지오메가3 보충제

오메가 3 주의점

오메가 3은 구조적 특성상 빛과 산소에 노출될 경우 쉽게 산패돼 효과가 감소할 뿐 아니라 화학적 변화로 인해 발암물질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오메가 3은 아스피린이나 와파린 등 혈액 응고제, 항혈소판제, 혈압 강화제 등을 복용하고 있는 사람, 생선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은 피해야 합니다. 또 오메가 3 지방산이 풍부한 식품의 대부분 열량이 높으므로 한꺼번에 너무 많이 먹으면 살이 찌거나 혈액이 지나치게 묽어질 수 있습니다.

300x250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