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에 좋은 견과류, 아몬드 효능

몸에 좋고 먹기좋은 아몬드 효능

군절질로 먹기도좋은 아몬드~ 아몬드는 견과류 일종으로 고소하고 먹기도 좋을뿐아니라, 두뇌발달에 아주 좋은 음식입니다, 아몬드 고지방 식품으로 칼로리가 많아 살을 찌개 만들수도 있다는 오해를 받습니다만 그렇지 않습니다. 아몬드가 함유하고있는 유해 콜레스테롤 은 아무것도 없다고합니다. 도리어 불포화지방산을 많이 함유하고 있는 식품으로서 아이들 두뇌발달에도 너무 좋습니다.두뇌 발달은 물론, 치매 예방에도 아주 좋습니다. 또한 아몬드는 딱딱한 견과류이기 때문에 씹을 때의 운동 자극이 뇌에 전달돼서 뇌를 보다 자극 시켜 주기도합니다. 구체적으로 아몬드의 효능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가 즐겨먹는 아몬드에는 혈관계 질환에도 아주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몬드를 알맹이만 벗겨서 드시는 경우에는 혈관계 질환에 대한 효능이 반감 된다고 합니다.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레스베라트롤 성분과, 폴리페놀 이라는 성분은, 껍질에 주로 포함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몬드를 드실 때는, 껍질째 드시는게 좋습니다 또한 아몬드에 함유되어 있는 올레인산 성분은 콜레스테롤을 제거하는데도 좋다고 합니다.





아몬드는 두뇌발달에 아주 좋은 견과류입니다. 아몬드에 많이 함유되어 있는 불포화지방산의 성분은 두뇌를 활발하게 하는데 탁월한 효과를 보입니다. 특히 기억력을 좋게 만드는 효능이 있기 때문에 치매를 예방하는데 좋은 음식이기도 합니다. 아몬드는 숙취해소에도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몬드는 알코올을 분해하는 효능이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숙취 해소가 잘 되지 않는 분들은 아몬드를 조금씩 드시면 효과를 느낄 수 있습니다.

 

 

아몬드는 많은곳에 좋은 견과류 이지만, 심장병 예방에도 좋은 음식입니다. 심장병은 혈관이 유해한 콜레스테롤에 의해 막히고 좁아져서, 심장에 무리가 가기 때문에 발생하는 질병입니다. 아몬드에 함유되어 있는 불포화지방산은 혈관속의 유해 콜레스테롤을 제거해 주는 효능이 있기 때문에 혈과의 피가 순환이 잘되고 심장에 무리가 가지 않기 때문에, 아몬드가 심장병 좋은 음식이라고 말할수 있습니다.

 





아몬드는 비타민 E를 많이 함유하고 있습니다. 아몬드에 함유하고 있는 비타민E는 다양한 효능이 있습니다. 아몬드는,노화를 지연시키고, 혈액 순환을 개선하며, 만성두통을 개선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또한 해독 작용에, 갱년기 장애 예방, 무기력증 개선, 기관지 천식 궤양성 질환, 파킨슨씨병, 유산과 불임 예방 및 치료 등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300x250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