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자고있는 신용카드 포인트 조회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사이트

잠자고있는 신용카드 포인트가 얼마나 되는지 확인 하려면, ‘카드 포인트 통합 조회’ 사이트(cardpoint.or.kr)를 이용하면 편하게 확인할수 있습니다. 사이트에서 이름과 주민번호를 입력하면, 여신금융협회에서 제공하는, 신용카드와 체크카드 포인트를 한 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올해부터는, 신용카드와 체크카드의 포인트를 사용한도없이 무제한으로 쓸 수 있게 된다는 소식도 있습니다. 금융감독원이 최근 카드 포인트를 무제한 사용할 수 있도록 카드 개인회원 표준약관을 개정한다고 밝힌 것입니다. 



지난해까지 포인트를 100% 사용할 수 있는 곳은 우리카드와, ·KB국민카드, ·롯데카드,등 3곳 카드사에서만 가능 했습니다. 나머지 BC·하나·삼성·신한·현대카드는, 포인트를 사용할 때, 포인트를 사용 할 수 있는 비율 제한이 있었던 것입니다. 하지만 이번 금융감독원 결정으로 BC·하나카드는 이달 1일부터, 삼성·신한카드는 오는 4월부터 신규 카드는 물론 기존 카드 포인트도 무제한 사용할 수 있도록 한것입니다.



그러나 현대카드는, 다른 카드사와는 포인트 사용에대한 비용 분담 구조가 달라서, 하반기쯤에나, 포인트를 100% 사용할수있는 대열에 합류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다른 카드사의 경우에는, 포인트 적립시 적립금에 대한 부담을 카드사와 가맹점이 일정비율로 나누어서 분담 하고 있는데, 현대카드는 카드사가 100% 부담하고 나중에 포인트를 사용할 때 그 비용을 가맹점과 반반씩 나누는 구조이기 때문인 것입니다. 현대카드사는, 이런 상황 때문에 100% 사용 가능한 새로운 포인트 제도를 하반기에나 실시할수 있다는것입니다.


  

카드포인트 쓰기가 쉬워지자, 포인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으며, 이에따라, 포인트에 특화된 카드 출시가 뒤를 잇고 있습니다. KB국민카드의 ‘KB국민 리브 메이트 카드’가 대표적 으로, 지난해 11월 출시된 KB금융그룹의 통합 멤버십 플랫폼 리브 메이트에 이어 출시되는 포인트 적립 특화 상품입니다. 국내 가맹점에서 전월 실적과 관계없이 이용 금액의 0.7%를 포인트로 적립해 준다고 합니다. 또 전월 이용 실적이 30만원 이상이면 포인트 추가 적립과 해외 이용 캐시백, 영화관과 놀이공원 할인 혜택등 많은 혜택을 제공합니다.

 


이런 움직임에 발맞추어 나온 것이, 카드 포인트를 확인할수 있는, 여신금융협회의 ‘카드포인트통합조회' 입니다다. 사이트를 방문하면 간단하게 이용할수 있습니다. 통합 조회를 클릭하고, 이름과 주민번호를 입력하면 나오는 카드사 중에서, 원하는 카드사들을 선택한후, “카드포인트통합조회”를 클릭하면, 바로 포인트를 확인할수 있습니다. 모은 포인트가 사용 하기에 부족 할 때는 가족이나 친구의 포인트를 모아서 쓸 수 있습니다. 카드사의 홈페이지를 통해서 같은 카드를 이용하는 지인들 과의 포인트 주고받기가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