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 카드 이용 한도에 따른 사용 한도 조회, 검색

'신용카드사용'에 따른 이용한도 조회를 검색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신용카드 사용한도는, 신용카드를 사용하는 자사 고객의 신용을 담보로 대출해주는 금융상품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카드사는 자사 고객의 신용도를 평가하고, 고객의 평가도에 따라 이용금액을 산정합니다. 신용카드의 이용한도는, 카드사가 자사 고객의 신용도를 수치화한 금액인 것입니다. 카드사에서 신용카드 이용한도를 산정할때는, 고객의 연령, 직업, 이용 및 연체 현황, 소득, 자산 등의 모든 정보를 종합해서 고객의 신용도를 산정 하는것입니다. 또한, 신용카드 이용한도는, 고객이 신청한 한도금액과, 카드사 내부 심사기준에 맞는 종합적인 평가를 통해 산정되는 것입니다.

 


신용카드 사용 이용한도는, 처음에 산출된 이용한도가 고정되어 있지 않고 유동적입니다. 그것은 고객의 신용도가 계속 달라질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모든 카드사들은, 매년 1회 이상 정기적으로 자사 고객들의 이용 한도가 적정 한지를 재평가 하고 있습니다. 재평가 결과에서, 조정할 필요가 있다고 판단되는 고객들에 한해서는, 신용카드 이용한도 재조정 절차를 밟게 되고 , 그 결과를 통지 하게 되는 것입니다.


 

재조정에 따른, 사용한도의 변화가 있을때는, 재조정에 따른 변화된 내용을, 고객의 명세서나, 서면, 문자 메시지, 이메일 등을 통해, 반드시 통지하게 되어 있습니다. 자신의 신용카드 이용한도 조회는, 신용카드 이용 대금 명세서, 카드사 콜센터나, 홈페이지,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앱) 등을 통해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근래들어 ‘신용카드 발급 기준 완화에 대한 논의가 이뤄지고 있다’고 합니다. 업계에 따르면 카드사들은 최근 여신금융협회를 통해 ‘신용카드 이용한도 산정 및 확대 기준을 현행보다 완화하는 내용 등을 담은 건의서를 금융감독원에 제출했다’고 합니다. ‘신용카드 발급 및 이용한도 부여에 관한 모범규준’이 지난 2012년 10월에 제정된 만큼 최근 경제 상황에 맞춰 추가 개정할 필요가 있다,는 주장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