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산부에게 좋은 루이보스티, 효능 및 부작용

임산부에게 좋은 루이보스티, 효능 및 부작용

루이보스티는 남아프리카 공화국 세더버그 산맥 일대에서 자생하는 콩과식물의 침엽수 잎을 채취하여 발효시켜 만든 차로, 맛과 영양이 풍부해 오래 전부터 남아프리카 원주민들은 불로장수의 차로 부르며 즐겨 왔습니다.

루이보스티는 폴리페놀과 비타민 C, 비타민 E, 칼슘, 철분, 아연, 마그네슘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으며, 카페인은 전혀 들어 있지 않아, 임산부와 아이들도 먹을 수 있습니다.

루이보스티는 심신 안정과 스트레스 해소, 숙면, 피부미용, 소화 작용 등에 도움을 주며, 항산화 효과가 뛰어나, 각종 성인병과 알레르기 증상을 예방하고 개선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루이보스티는 심신 안정과 스트레스 해소, 숙면, 피부미용, 소화 작용 등에 도움


루이보스 유래

루이보스티는 우려낸 차 색깔이 홍차와 유사하여 케이프지방에 이주한 네덜란드인들이 홍차 대용품으로 이용하면서 널리 알려져 전 세계적으로 즐겨 마시는 차가 됐습니다.

루이보스란 어원은, 아프리카 원주민어로 붉은(rooi) 관목(bos)이란 뜻으로, 붉은 덤불을 의미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루이보스티는 루이보스 잎을 건조하여 발효시켜 만든 차로, 영양은 풍부하면서도 카페인이 없어, 임산부나 아이들도 마실 수 있는 차로 알려져 있습니다.

 

루이보스티는 루이보스 잎을 건조하여 발효시켜 만든 차


임산부 건강에 좋은 루이보스티

루이보스티는 홍차와 비슷한 붉은색이 나는 차로, 떫은맛이 적고, 단맛이 나면서도 다양한 기능성 물질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건강 차로 알려져 있습니다.

루이보스티는 항산화 성분을 비롯한, 철분과 칼슘, 미네랄 성분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아기에게 영양소를 많이 주는 임산부가 마시기에 좋습니다.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루이보스티는 혈액순환을 개선하여 피부미용과 뇌 건강에도 도움을 주며, 임신 중 나타나기 쉬운 손발 저림에도 도움을 줄 있습니다.

 

루이보스티는 홍차와 비슷한 붉은색이 나는 차


루이보스티 효능

루이보스티는 항산화 효과가 뛰어난 아스파라신을 비롯한 각종 비타민과 무기질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면역력 향상과 감기 예방에 효과적인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실제로 남아공의 한 보건 회사에서 실시한 조사 자료에 따르면, 남아공 국민들은 감기에 걸리면, 꿀과 레몬, 생강 등을 우려 만든 루이보스티를 마시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루이보스티는, 항산화작용과 항바이러스 효과가 있으며, 면역력을 높여 주어 감기를 완화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루이보스티는 카페인과 당분 없을 뿐만 아니라, 각종 미네랄과 단백질도 풍부해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으며, 특히 임산부에게 좋은 차로, 칼슘과 망간, 불소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임산부 자신은 물론이며, 태아의 치아와 뼈 성장에도 좋습니다.

루이보스티는, 마음을 안정시키고 스트레스 해소에도 효과가 있어, 신경이 예민증과 불면증, 여드름 아토피 등의 피부질환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루이보스티는, 마음을 안정시키고 스트레스 해소에도 효과가 있어, 신경이 예민증과 불면증, 여드름 아토피 등의 피부질환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루이보스티 영양 성분

루이보스에는 루틴과 아스파라신, 퀘세틴 등 14가지 종류의 페놀릭류와 비타민 C, E, 철분, 칼슘, 아연,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항산화 작용을 비롯한, 항알레르기, 항암효과, 혈당 균형유지, 모세혈관 강화 등의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루이보스티는 잎과 가지를 잘게 잘라 물과 함께 섞어 발효시켜 만든 친수성이 강한 차로, 물에 잘 녹는 성분이기 때문에, 오랫동안 우려서 마실수록 잘 우러나고 여러 번 우려 마셔도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루이보스티는 잎과 가지를 잘게 잘라 물과 함께 섞어 발효시켜 만든 친수성이 강한 차


루이보스티 마시기

루이보스티 원산지인 남아프리카 공화국에서는 루이보스티에 우유와 설탕을 넣어서 밀크 티로 마시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다른 여러 나라에서는 스트레이트로 마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루이보스티를 우릴 때는 물 12정도를 끓인 뒤, 2.55g 정도의 루이보스티를 넣고, 약한 불로 조절 하여 510분 정도 더 끓여서 마시면 됩니다.

찬물에 처음부터 루이보스티를 넣고 끓이지 말고 물이 끓은 후에 넣는 것이 좋고,

레몬이나 꿀을 첨가하여 마시면 맛을 살려주고 영양분 흡수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루이보스티는 카페인이 없어 부담이 없을 뿐만 아니라 오히려 건강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루이보스 부작용

루이보스티는 카페인이 없어 부담이 없을 뿐만 아니라 오히려 건강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루이보스티를 하루 6잔씩 마시면 심혈관관련 질환 예방에 도움이 된다는 연구결도도 있습니다.

루이보스티는 에스트로겐을 활성시켜 주는 효과가 있어 여성건강에 도움을 주기도 하지만,

유방암과 같은 여성 호르몬관 관련된 암과 같은 질병이 있는 사람과, 신장이나 간 질환이 있는 사람, 혈압이 낮은 사람, 몸이 찬 사람은 주의해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