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전화요금 할인제도(대가족, 복지, 출산가구)할인

전기요금 할인제도, 대가족할인, 복지할인, 출산가구할인등

올 여름에는 유난히 더웠는데 전기요금 폭탄으로 더 더웠던 것 같습니다. 많은 사람들의 노력으로 절기요금 체계가 바뀌긴 했지만 여전히 부담스럽죠~ 전기를 도둑맞고 있는 것은 아닌지 의심을 하는분도 계실정도로, 달달이 나오는 전기 요금이 부담스럽습니다. 요즘은 가정마다 가전제품이 워낙많죠~ 기본적으로 냉장고와 세탁기, TV는 기본이고 공기 청정기에 에어콘 비데기등, 가정에서 사용하고 있는 가전품이 헤아릴수 없을 정도로 많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3인 가족인데도 전기 요금이 10만원이 넘는 가정이 많습니다. 실제로 아는분은 3명밖에 살지 않는데도 10만원이 넘게 나와 계량기가 잘못됐거나, 도둑맞지 않고 있나 의심하고 있습니다.



부담스러운 전기요금을 줄이기 위해서는 할인 제도를 적절히 이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전기 요금 할인 제도는, 대가족 할인제도와, 복지 할인 제도가 있으며, 출산가구 할인도 있습니다. 식구가 많다면 대가족 전기요금 할인 제도를 이용하여 부담을 줄일수도 있습니다. 대작족 전기요금 할인을 받기 위해서는 가족이 5명 이상이면 돟비니다. 최대 월5만원이 넘는 돈을 할인 받을수있으니, 부담을 많이 줄일 수 있습니다. 또 자녀가 3명 이상일 경우에도 할인을 받을 수 있는 경우가 있으니, 편부모 할인 제도입니다. 모든 분들이 알고 계시듯이 전기 요금은 누진요금제가 적용되고 있습니다. 이번에 조정이 되었다지만 아직도 부담스럽습니다.


 


전기요금은 누진제라서 혜택을 누리지 못한다면 가족이 많을수록 부담스럽습니다. 하지만 대가족 할인제도를 신청해 이용한다면, 요금제도 낮은 요금제가 적용된다고 합니다. 대가족전기요금 할인제도는 2007년부터 시행해왔다 합니다. 이 제도도 홍보 부족으로 많은 대상자들이 혜택을 누리지 못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한전에서 알아서 깎아주면 좋겠지만, 개인정보 문제도있고, 알아서 깎아줄 집단도 아니고, 반드시 신청해야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참고로 전기요금을 할인받기 위해서는, 주민등록등본을 가지고 한전 지점을 방문하거나 전화로(한전:국번없이123)로 접수하고 팩스로 등본을 보내주면 됩니다. 아파트같은 경우에는 관리사무소를 통해서도 가능하다 합니다. 복지할인과, 출산가구 할인도 잘 이용하시면 달달이 나가는 전기, 전화요금에서 줄일수 있습니다.



전기요금 문제는 이사할때도 발생합니다, 주택같은 곳에서 살다가 이사하게 되면, 전기요금, 정산 문제가 발생합니다. 아파트 같은 경우라면 관리사무소에서 알아서 해주지만 관리 주체가 없는 곳에서는, 낯 붉히는 일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럴때도 국번없이:123으로 전화해서 계량기 지침을 알려주면 실시간으로 사용요금을 알 수 있습니다. 전기 요금뿐 아니라 통신 요금도 할인제도가 있으니, 해당 되시는분들은 통신사에 연락해서 필요한 증명서를 제출하고 할인 혜택을 누리시기 바랍니다. 할인 제도는 자신이 직접 접수하고 혜택을 받아야하며,신고전의 요금은 소급적용이 없으니 잘 알아서 누리시기 바랍니다. 지금도 통신 요금이나, 전기요금 할인대상자로, 해당되시는 분들이, 몰라서나 귀찮아서, 혜택을 못받는 분들이 상당히 많은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