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퍼민트 효능 및 페퍼민트 차 먹는 법

페퍼민트 효능 및 페퍼민트 차 먹는 법

우리에게는 서양박하로 더 잘 알려진 페퍼민트는 유럽이 원산으로 미국과 일본, 중국이나 우리나라 에서도 잘 자랍니다. 특히 청량감이 뛰어난 페퍼민트는 식후에 차로 애용되고 있으며 여름에는 차게 마셔도 좋은 차 중 하나입니다. 특히 페퍼민트는 졸음방지 하고 집중력을 강화시키는데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어 수험생들에게도 좋은 차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페퍼민트 차는 정신이 맑아지게 하고 피로회복을 촉진시킨키며 소화에도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페퍼민트 효능 및 페퍼민트 차 먹는 법

 

페퍼민트는 피부미용에도 좋습니다.

페퍼민트는 피부의 진정효과와 탄력유지에도 도움이 되기 때문에 소독이 잘 되지 않는 가습기를 쓰거나 미스트를 뿌리는 것보다 페퍼민트차를 꾸준히 마셔주는 것이 더 좋을 것입니다. 식사 후 무의식적으로 커피를 마시기보다는 구취제거에 효과와 함께 소화를 돕는 페퍼민트차를 마시게 되면, 식후에 음식냄새가 나는 찝찝함도 사라지는것과 함께 청량함과 상쾌함으로 구취를 제거하고 예방하는 효과를 함게 누릴 수 있습니다.

 

페퍼민트티, 퍼민트차효능, 페퍼민트차효능, PEPPERMINT, 페퍼민트

 

페퍼민트는 호흡을 상쾌하게 하고 상큼한 청량감을 주며 식욕 억제와 항균작용으로 음식의 세균을 제거하고 포만감을 느끼게 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페퍼민트 향기를 맡는 것만으로도 식욕을 억제하고 감정적 식사를 억제할 수 있다는 연구결과도 있습니다.

 

2시간에 한 번씩 페퍼민트 향을 맡으면 업무 집중도가 향상되며 허기진 상태에 이르는 빈도수가 줄어드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이런 결과를 통해 일주일에 평균 2800칼로리의 음식물 섭취량을 줄일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난 것입니다.

 

페퍼민트차를 마시면 기억력이 좋아진다는 연구결과도 나와 있습니다. 영국의 노섬브리아 대학 연구진에 따르면, 허브와 허브의 향기가 정서와 기억력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한 결과, 허브차를 마시면 기억력이 좋아진다는 것입니다. 연구진은 180명을 상대로 자신의 감정에 대해 설문조사를 벌인 뒤, 페퍼민트 차나 카모마일차, 뜨거운 물 등을 마시게 했으며, 차를 마신지 20분이 지난 뒤 참가자들의 인지능력을 파악하기 위해 기억력을 측정했습니다.

 

페퍼민트티, 퍼민트차효능, 페퍼민트차효능, PEPPERMINT, 페퍼민트, 페퍼민트티

 

연구결과에 따르면, 페퍼민트차를 마신 사람의 경우에는, 장기기억과 작업기억이 현저히 향상되었으며, 주의력 반응속도가 빨라진 것으로 나타났던 것입니다. 뿐만 아니라 페퍼민트는, 해열과 발한, 소염 등의 효능이 있어, 열 감기 초기나 가벼운 두통, 치통 완화 등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위와 장을 진정시키며 메스꺼움을 완화시키는 데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페퍼민트에 함유되어 있는 멘톨 성분은, 졸음을 방지하고 소화를 돕는 효과가 있어 점심식사 후에 마시면 좋습니다.

 

페퍼민트티, 퍼민트차효능, 페퍼민트차효능, PEPPERMINT, 페퍼민트, 페퍼민트티, 페파민트차

 

우리나라에서도 페퍼민트 티는 특유의 향과 알싸한 향 덕분에 마니아 층이 많은 티중 하나입니다. 페퍼민트티는 각종 소염 통증 완화 효과가 있어 두통, 치통, 생리통 등이 심할 때 마셔도 좋습니다.

 

뿐만 아니라 페퍼민트티는 열감기에 효과적이며, 구취제거와 집중력 향상 및 졸음 방지, 장염에도 좋은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페퍼민트를 차로 마실 때는, 건조한 페퍼민트 잎은, 1티스픈 정도, 생잎의 경우에는 6~8, 1티백을 넣은 후 10분 정도 우려내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