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생활

구글 키워드 광고 수익 어렵네요~ 본문

IT인터넷

구글 키워드 광고 수익 어렵네요~

시토스 2017. 4. 21. 19:31

구글 키워드 광고 수익은, 구글에서 키워드 광고를 선보인 이후 광고를 상단에 3개를 위치하게 했으며, 오른편 칼럼에 8개를 두어, 구글 키워드 광고는 모두 11개의 광고를 보여주는 방식을 일반적으로 채택하여 왔습니다. 하지만, 이제 구글 키워드 검색 광고를 검색페이지 오른편 칼럼에서 보여주지 않기로 했습니다. 그 대신, 윗부분에는 광고를 4개까지 위치하고, 나머지는 맨 아래쪽에 넣어서, 위쪽 4자리에 들어가기 위한 광고주의 입찰경쟁은 이전보다 더욱 심해질 수밖에 없도록 바뀌었습니다. 구글 키워드 광고로 고객을 끌어왔던 많은 스몰비즈니스들은 긴장할 수 밖에 없습니다. 첫 페이지에 보이는 광고 숫자가 줄었기 때문에 당연히 경쟁은 심해질 수밖에 없고, 최적화 작업도 예전보다 더 정교하게 하여야만 경쟁을 뚫고 자신의 광고가 상단에 보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위쪽 4개 광고 자리에 들어가지 못하면 고객들이 자신의 광고를 보기가 전보다 훨씬 더 어려워 졌기 때문입니다.

 

구글 키워드 광고 수익, 구글키워드, 구글애드워즈, 키워드광고, 키워드광고수익, 구글광고


최근 구글 키워드 광고를 조사한바에 의하면, 상단 3개의 광고가 전체 클릭 수의 85%를 차지해왔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4번째 광고까지 상단에 추가하므로 상단광고의 실제적 클릭 수는 늘어나게 됩니다. 그러나 오른쪽 칼럼에 위치했던 구글 키워드 광고들이 하단으로 내려가기 때문에 처음 4위 안에 들지 못하면 자신의 광고는 처음 보이는 위치에서 사라지게 되며, 주소와 사이트링크 등 다양한 광고들이 상단 4개의 광고에 모두 포함이 될 수 있기 때문에 빈익빈 부익부의 현상이 구글 키워드 광고경쟁에서 더욱 심해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특히 상단의 구글 키워드 광고는 익스텐션도 포함이 되기에, 광고에 비해서 자연검색 결과의 영향력이 줄어들게 되었으며, 자연검색 결과로는 돈을 벌지 못하기 때문에 키워드 광고를 더 효과적으로 발전시켜 광고수익을 높이려는 의도라고 여러 전문가는 말하고 있습니다.또한, 새로운 구글 키워드 광고 위치는 자연검색과 같은 자리의 상단에 있기에 검색결과가 광고의 분별 영역이 더 애매해 질 것입니다. 그러므로 광고와 자연검색의 싸움에서 광고 쪽으로 더 유리하게 판을 만들어 준 것으로 해석할 수도 있습니다.

 

구글 키워드 광고 수익, 구글키워드, 구글애드워즈, 키워드광고, 키워드광고수익, 구글광고


이제는 구글 키워드 광고에서 하단 광고로는 충분한 노출이 안 된다고 판단하는 업주들이 상단 자리에 들어가기 위해서 입찰금액을 높일수 있으며, 그러면서도 전문관리자 등을 통하여 예전보다는 더 치열한 구글 키워드 광고 경쟁이 펼쳐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결국 광고비 지출은 물론 관리비용이 늘어날 수도 있겠지만 눈에 잘 띄는 위치에서의 경쟁광고 숫자가 대폭 줄어들기 때문에 그만큼 클릭과 고객문의도 예전보다 좋아질 수 있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습니다.

300x250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