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생활

스팸 전화 차단 앱 좋은 점, 장점 본문

IT인터넷

스팸 전화 차단 앱 좋은 점, 장점

시토스 2017. 4. 24. 15:04

스팸 전화 차단 앱은 좋은 점이 많습니다. 대부분의 많은 사람들이 하루에 한 두 건 이상의 스팸 전화를 기본으로 받고 있는 것 같습니다. 첫 줄만 봐도 스팸 문자를 파악할 수 있는 문자 메시지와 달리, 스팸 전화는 직접 받기 전까지는 스팸인지 아닌지를 확인 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전화를 받자 마자 끊거나 짜증 나는 목소리를 들어본적이 한두번이 아닐 것입니다. 이럴 경우에 좋은 스팸 전화 차단 앱은, 스마트폰의 애플리케이션 중에는 많습니다. 사용자에게 발신자 정보를 알려주고 스팸 전화를 받기 전에 끊어 버리기도 하고 차단까지 할 수 있는 스팸 전화 차단 앱도 있습니다. 이런 앱을 설치하면 스팸 전화 때문에 받는 스트레스를 조금은 줄일 수 있을 것 입니다.

 

스팸 전화 차단 앱은 좋은 점


스팸 전화 차단 앱 중에는 필아이티가 출시한 에이콜(A-Call)이 있습니다. 스팸 전화 차단 앱 에이콜은, 스팸 전화 차단에 기본을 두고 있으며, 최근 스팸 전화 차단 앱은, 차단 기능 외에도 여러 기능을 추가하여 편의성을 높이고 있지만, 이 때문에 메모리 점유율이 높아지거나 용량 자체가 커지고 있습니다. 이와 달리 에이콜의 스팸 전화 차단 앱은 기능을 단순하게 하여 구동에 필요한 메모리가 적게먹어 가볍게 사용할 수 있으며 아직까지 앱 내 광고도 설치하지 않고 있습니다.

 

 

스팸 전화 차단 앱중 에이콜은 앱을 설치한 상태에서 전화가 걸려 오게 되면 스마트폰 화면에 팝업 창이 나타나고 발신자 정보가 뜨게 됩니다. 자신의 전화기에 저장되지 않은 번호라도 에이콜의 데이터베이스에 저장된 번호라면 어디에서 걸려온 것인지 알 수 있습니다. 또한 다른 에이콜 사용자가 스팸이나 광고 등으로 신고한 번호라면, 그 정보가 팝업 창에 나타나게 됩니다. 이처럼 스팸으로 신고된 번호라면 전화를 받지 않고도 팝업 창에 나타나는 차단하기 버튼을 눌러서 스팸 전화 번호를 차단할 수 있습니다.

 

스팸 전화 차단 앱은 좋은 점


그러나 전화번호 정보가 등록되지 않은 전화를 받았을 때는, 해당 번호가 스팸이었다면 통화를 끊고 나서 스팸 전화 번호로 해당 번호를 신고하면 등록되게 됩니다. 이처럼 에이콜은 데이터베이스에서 공유를 통해서 정확하게 스팸 번호를 등록할수 있는 만큼, 사용자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스팸 전화를 걸러낼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또한 앱의 검색창을 이용하여 자신의 전화번호부에 저장한 번호를, 검색하여 찾을수도 있으며 에이콜 데이터베이스에 등록된 전화번호도 검색하여 찾을 수 도 있습니다.

300x250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