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삼(즙) 효능, 부작용은 없나요?

인삼의 효능은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는데요. 그렇다면, 인삼(즙)의 부작용은 없을까요? 인삼은, 알고 계시듯이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식품입니다 인삼의 인기는 우리나라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좋습니다. 특히 중국에서도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인삼은 가공 방법에 따라서 홍삼, 수삼등 여러 가지 이름으로 불리기도 합니다. 이런 인삼(즙도 포함) 종류는 몸에 열이 많거나 혈압이 높은 분들은 잘 맞지 않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한약을 드시기 전이나 인삼을 드시기 전에는 맥을 짚우보고 조제를 하곤 합니다.

 




인삼(즙)의 효능으로는 기력이 약한 사람이나 변중인 사람의 원기를 북돋아 주고, 면역세포의 활동을 증강시켜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면역력의 감소가 주 원인인 당뇨병이나 혈관계 질환에도 좋으며, 간과, 암 등의 병에도 많은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인삼은 오래 전부터 우리나라의 인삼인 고려인삼이 유명합니다. 그만큼 우리나라의 인삼재배 기술은 탁월하고, 재배 시기도 오래 되었으며, 토양과, 기후 조건등이 잘 맞아 떨어진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인삼은 산삼과 달리 인위적인 재배이기 때문에 그 효능이 많이 떨어진다고 생각할수도 있으나, 재배한 인삼이라하여 결코 뒤처지지 않습니다. 인삼의 가장 중요한 성분으로 꼽히는 사포닌(진세노사이드) 성분은 인삼에도 많이 함유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인삼류 자체가 따뜻하고 단 성질이 있어서 원기를 보호하고 혈액을 만드는 것은 물론 스트레스 해소에도 도움을 줍니다. 또한 피로감을 방지 하는 효과까지 있어서 뇌와 근육을 많이 사용하는 사람들에게는 더욱 좋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몸에 열이 많은 사람이나, 각혈등 피를 자주 흘리는 사람이나, 혈압이 높은 사람들에게는 인삼(즙)이 잘 맞지 않을수 있습니다. 때문에, 이런 체질을 가진 사람은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인삼성분이 함유된 음식을 먹었을 때, 가슴이 답답하거나, 머리가 아프거나, 알레르기 반응이 보이시는 분들을 반드시 주의하시고 상담을 받으신후 드시기 바랍니다.

 




인삼은 피의 흐름을 원활하게 하고 스트레스 해소에도 도움을 줍니다 정신력 향상에도 도움을 주기 때문에 두뇌 활동을 하시는 분들에게는 탁월한 효능을 보입니다. 그렇기에, 집중력이 필요한 수험생이나, 고시생들에게도 좋습니다. 인삼은 면역력을 증강시키는 효능이 많습니다. 면역력이 떨어져 잔병치례가 많은 사람들에게 너무 좋습니다. 하지만 욕심 때문에 너무 많은 인삼을 복용하게 된다면, 두통이나 어지러움, 소화불량등, 부작용을 초래 할수있다는 점도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인삼은 각종 성인병 예방에도 좋습니다.


 

 

인삼에 함유되어 있는 사포닌, 인사노사이드 성분은 약리 효능이 탁월합니다. 때문에 기운이 나게 하는 효능은 허약체질에 매우 좋은것입니다. 하지만 여성분들의 정기적이나 계속적인 장기 복용은 권하지 않습니다. 또 인삼에는 해독 작용을 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인삼은 장의 독성을 중화시켜주는 효능이 있으며 설사를 멎게하고 식욕이 떨어지고 헛배가 부르는 증상에도 탁월한 효능을 보입니다. 인삼은 밥맛이 없을때도 좋습니다. 그러나 임산부는 인삼을 피해주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