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 채소의왕 시금치, 시금치국 효능 부작용

겨울철 시금치는 보약입니다. 그런, 채소의왕, 시금치의 효능과 부작용도 알아봅니다. 미국에서 제작한 뽀빠이를 보더라도, 시금치를 먹고나면 금방 힘이나고, 올리브를 괴롭히는, 악당을 물리칩니다. 시금치는 실제로 스테미너 식품이며, 건강식품입니다. 이처럼 영양가가 풍부한 시금치는, 유기산으로는, 사과산과 구연산, 오이오딘과 비타민C를 많이 함유하고 있으며, 채소중에서는 제일 많이 함유하고 있는 영양 덩어리이며, 보약이라고 말할수 있습니다.



시금치에는 카로티노이드가 다량 함을되어있어 폐암을 예방하고, 위와 장에도 좋아 위를 정화하고 위장장애와 변비에도 좋은 식품입니다. 많은 영양소를 담고있는 시금치는 생즙으로도 이용하고 있습니다. 생즙으로 이용할때는 시금치의 모든 부위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시금치는 정력에도 좋은 채소입니다. 식물로는 드물게 트립토판, 시스틴등 아미노산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서 좋은 동물성 단백질과 같은 효능이 있습니다. 채소 중에서 가장 많이 함유하고 있는 비타민A는 항산화제인 비타카로닌이며, 성호르몬을 자극하여, 성적인 성장 발달에 중요한 열활을 하며, 테스토스테론과 에스트로겐 생성을 활발하게 합니다.



시금치는 열에는 엄청 약한 채소입니다. 하지만, 시금치는 국으로도 좋아, 술국으로도 그만입니다. 시금치에 가장 많이 함유하고 있는 비타민C를 비롯해 많은 영양소들 자체가 열에 약하기 때문입니다. 그런 연유로, 싱싱하고 깨끗한 시금치는 생식으로도 좋습니다.

 


시금치에는 다양하고 많은 비타민이들 어있어, 자라나는 어린이들은 물론이며, 임산부나, 노인, 어른 할것없이 누구에게나 좋은 알칼리성 식품입니다. 또한 류머티스나 통풍에도 효능이있는 약초이기도 합니다.




시금치의 부작용으로는, 수산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서 너무 오랫동안 많은 양(500G이상)을 섭취한다면 방광에 결석이 생길수 있다합니다. 하지만 그정도로 많이, 자주 드시는 분들이 없기 때문에 별다는 문제는 없을 것입니다. 시금치 중에서도 요즘 나오는, 갯바람을 맞은 섬초가 맛이있어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