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로 효능 및 영양소 먹는 법과 주의점

파로(Farro)는 카무트와 유사한 고대 곡물 중 하나로 단백질과 식이섬유가 풍부해 콜레스테롤과 혈당 수치를 낮추고 고혈압과 당뇨병,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 B, 철분, 마그네슘 셀레늄 등도 많이 들어 있어, 면역력 향상과 빈혈 예방 뼈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이 글에서는 파로 효능 및 영양소 먹는 법과 주의점 등에 대해 알아봅니다.

 

파로 효능 및 영양소 먹는 법과 주의점

 

파로 효능 및 영양소

 

파로는 인류가 최초로 재배한 곡물 중 하나로, 단백질과 식이섬유 함량은 현미나 보리보다 높지만, 지방은 적은 고단백 식품입니다. 특히 필수 아미노산을 모두 함유한 완전한 단백질 식품으로 껍질을 벗기기가 어려워 사용량이 줄기도 했지만 최근 들어 다시 주목받고 있습니다.

 

목차
  1. 파로 효능 및 영양소 먹는 법과 주의점
  2. 파로 효능 및 영양소
  3. 파로 영양소
  4. 파로의 효능 6가지
  5. 파로 먹는 법과 주의점
  6. 파로 섭취 시 주의점

 

파로는 전통적인 밀 품종보다 영양가가 더 높습니다. 단백질을 비롯한 몸에 좋은 탄수화물과 불포화지방산, 섬유질, 철분, 비타민 B 함량은 밀보다 훨씬 더 높습니다. 또한, 단백질은 18종의 아미노산과 뮤코다당단백을 함유하고 있어 면역력 향상과 관절 건강에도 도움이 됩니다.

  • 파로 영양소

파로에는 탄수화물과 단백질 지방 등의 필수 영양소와 안토시아닌과 베타카로틴, 타닌, 페놀산 루테인, 등의 폴리페놀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습니다. 비타민 A, B, C, E, K, 칼슘, 칼륨, 철분, 인, 구리, 아연, 마그네슘, 망간, 셀레늄, 식이섬유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습니다.

 

파로의 효능 6가지

 

  • 심혈관 건강

파로에 풍부한 폴리페놀과 식이섬유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산화 스트레스와 염증을 줄이고 혈류를 개선해 심혈관 질환과 뇌졸중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또한, 전분과 같은 복합 탄수화물은 천천히 소화흡수 되어 지속적인 심장 에너지 공급에 도움이 됩니다.

 

대사증후군 질환이 있는 여성

 

  • 당뇨병 관리

파로는 혈당 지수가 낮아 혈당 관리에 도움이 되며, 제2형 당뇨병이나 당뇨병 전증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파로에 풍부한 섬유질과 플라보노이드는, 음식의 소화흡수를 늦추고 인슐린 감수성을 높여 식후 혈당 급증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 대사증후군 방지

방지 파라오의 밀로 불리기도 하는 파로는 단백질과 식이섬유 폴리페놀 등이 풍부해 다이어트와 혈당 관리에 도움을 주어 대사증후군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특히, 시아노제닉 글루코사이드라고 하는 탄수화물이 함유돼 있어 콜레스테롤과 혈당 균형, 면역력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 근육 강화

파로에는 근육 건강에 필수적인 완전 단백질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으며 마그네슘도 많이 들어 있어 근육 강화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칼슘과 인, 아연 등 다양한 미네랄이 풍부해 뼈와 근육 건강, 신경 기능과 심근을 강화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 빈혈 예방

파로에 풍부한 철분은 헤모글로빈과 적혈구 생성을 촉진해 빈혈을 방지하고 개선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비타민 C가 풍부한 채소와 함께 섭취하면 철분 흡수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 다이어트 효과

파로는 지방질이 적고 열량이 낮으면서도 단백질과 항산화제가 풍부해 체지방을 태우고 포만감을 주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공복 호르몬 수치를 낮추고 포만감을 주는 호르몬 수치를 높이는 데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파로 먹는 법과 주의점

 

파로 먹는 법과 주의점

파로는 다양한 요리에 사용할 수 있으며, 전통적인 이탈리아 음식과 수프, 샐러드, 피자 토핑, 뿐만 아니라 밥에 넣거나 죽을 쑤어 먹어도 좋습니다. 또한, 올리브오일, 허브, 과일, 채소 등과 잘 어울리지만, 껍질이 두꺼운 곡물로 물에 오래 담가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 파로 섭취 시 주의점

파로는 글루텐을 함유하고 있어 셀리악병이나 글루텐 불내증과 같이 글루텐 관련 질환이 있는 사람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섬유질이 풍부해, 소화 기능이 약한 사람은, 가스가 차거나 복통 변비 등이 생길 수 있으며, 포화 지방 함량이 높아 적당히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