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칠나무 수액인 황칠의 다양한 효능과 재배

황칠나무의 수액인 황칠은 만병통치약으로 불릴 정도로 다양한 효능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특히 당뇨에도 좋은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진 황칠나무는 네티즌 사이에서 큰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최근들어서는 지식경제부가 황칠나무 효능 등을 감안하여 건강기능 식품으로 인정하면서 황칠명품화육성사업단이 발족되는 등 황칠나무에 대한 지원도 이어지고 있는 것입니다. 황칠나무는 다양한 질병예방과 치유등에 많은 효과를 갖고 있어 과거에는 왕실에서나 볼 수 있을 정도로 귀했던 나무이며, 진시황도 탐냈다는 얘기까지 있을 정도로 그 효능을 인정 받고 있습니다. 황칠나무 성분은 항암효능과 항균 효과가 뛰어나며 수지액인 황칠은 금속과 목재, 섬유 등에 다양한 염료 재료에 활용할 수 있는 도료로서의 가치까지 높은 것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황칠나무, 황칠, 항칠 나무, 황칠 효능, 황칠나무 재배


황칠나무는 망가진 인체의 기본적인 능력을 회복하고 독성물질을 배출시키며 면역력을 정상으로 회복하는데 탁월한 효능을 보이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특히 천연그대로 식품을 가공하여 판매하기 때문에 당뇨환자들의 면역력 증진에 좋다고 전해지고 있습니다. 황칠나무는 체내 독성물질을 배출시키는 것은 물론이며 망가진 인체의 기본적인 능력을 회복시켜 면역력을 회복하는 데 탁월한 효능을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당뇨환자들의 면역력 증진에 효과를 보이는 것으로 알려져 더욱 주목받고 있습니다.

 


황칠나무는 두릅나무과의 아열대성 상록교목으로 우리나라는 난대림이 펼쳐진 제주도의 산지, 전남·전북의 도서지역, 서남해안에 분포하고 있지만, 재배할수 있는 지역이 차츰 북상하고 있습니다. 황칠나무는, 특히 약초와 식품, 화장품, 천연염색, 안식향 등 황칠나무의 활용가치는 무궁무진하여, 6차 산업으로 이어질 수 있는 황칠나무를 키울 경우 농가나 임업인들의 소득 증대는 물론 국민 건강 향상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여기며 많은 지자체에서 육성하고 있습니다.

 

황칠나무, 황칠, 항칠 나무, 황칠 효능, 황칠나무 재배


최근 황칠나무에서 유용한 물질이 추출·분리되어 약리활성에 관한 연구가 이루어지고 있으며, 황칠에 함유된 정유 성분은 천연향료나 약용자원으로서의 가치가 있는 것으로 규명되어 앞으로 그 수요와 활용도는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여 관리하고 있습니다, 또한 황칠나무는, 반음지식물로 사철 내내 잎이 지지 않아 아파트나 실내 조경용 등으로 관상가치가 높으며, 천연 안식향을 발생하여 사시사철 관상수로도 상품 가치를 높이 평가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