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역귀에 많은 후코이단(fucoidan) 항암 효능

미역귀에 많은 것으로 알려진 후코이단(fucoidan)은 항암 효능이 좋아, 만성질환이나 암치료를 하는 환자들과 주변에서 흔히 들을 수 있는 성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최근들어 후코이단(fucoidan) 성분이 함유된 제품을 찾는 사람들은 더욱 늘고 있습니다. 후코이단(fucoidan) 항암 성분은 1996년 일본에서 개최된 55회 암학회에서 암세포를 자살로 유도하는 아포토시스 유도(Apoptosis induction) 효과로 처음 알려지며 유명해 졌습니다. 최근까지 그 동안 연구를 통해 후코이단(fucoidan) 성분이 암세포의 혈관신생 억제로 암 전이 예방과 장관면역 활성화로 면역력 증강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최근에는 미역귀 후코이단과 모즈쿠 후코이단 등, 갈조류에서 추출한 후코이단(fucoidan) 제품들이 많이 있기 때문에 갈조류별로 어떤 특성이 있는지 알아 보았습니다.

 

미역귀에 많은 후코이단(fucoidan) 항암 효능


미역은 한국과 중국, 러시아, 호주, 캐나다, 남미 등지에서 자라는 갈조류의 일종입니다. 미역의 포자엽에서 추출되는 미역귀 후코이단(fucoidan)은, 다당체 중에서 주로 후코우스와 갈락토스로 구성되어 있으며, 황산기를 많이 함유하고 있어, 암세포의 혈관 신생을 억제하고 전이를 예방하는 효과가 탁월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모즈쿠라는 갈조류는, 일본 오키나와 인근 해역과 뉴질랜드의 통가 지역에서만 자라며, 이 모즈쿠에서 추출되는 후코이단은 미역귀보다 성분이 다양하여, 갈락토스와 만노스, 키실로스, 후코우스 등의 다당체와 황산기가 연결된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암세포 자살 유도에도 효과적으로 작용하는 후코이단(fucoidan)은, 미역귀와 모즈쿠 후코이단의 수율과 효능이 탁월하여 일반 갈조류는 사용하는 경우가 드물며, 미역귀 후코이단(fucoidan)을 사용하는 브랜드의 후코이단은, 황산기가 많기 때문에 미역귀후코단이 최고의 후코이단이라고 설명 하고 있으나, 미역귀나 모즈쿠 후코이단은 서로 다당체의 결합으로 되어 있어, 모즈쿠는 암세포의 자살 유도에 유리하며, 미역귀는 전이 예방 측면에서 각각 강점이 있기 때문에 어떤 갈조류의 후쿠이단이 좋다고 단언 할 수는 없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의견입니다.

 


후쿠이단은, 미국과 일본에서는 모즈쿠와 미역귀의 강점을 살려 이 두 성분이 모두 함유된 제품을 출시한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제품들이 안정성 테스트를 진행하는 것 같지만 일부 브랜드만 세계적인 인증 기관을 통해 실시하고 있으며 미국 캘리포니아에 위치한 네이쳐메딕 후코이단의 경우, 세계 140여개국에 지사를 둔 세계적인 품질 인증 기관 ‘SGS’에서 중금속과 방사능 검사를 진행한다. 검사 결과는 모두 고객에게 그대로 전달된다는 점에서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미역귀에 많은 후코이단(fucoidan) 항암 효능


뿐만 아니라, 미역귀 후코이단(fucoidan)은 미국 USDA가 유기농 인증한 호주산 유기농 후코이단을 사용, 차별화 된 품질을 자랑하고 있으며, 일부 소비자는 후코이단 추출 과정에서 알코올과 같은 유해 성분 사용 여부를 걱정하지만 일본과 미국, 호주 등 선진국은 알코올을 일절 사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요즘은 후코이단(fucoidan) 제품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후코이단을 보완하는 추가 성분을 더하여 한 층 더 업그레이드 된 후코이단(fucoidan)이 속속 등장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