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금 다이어트 때문에 더 관심을 받고 있는 울금

울금 다이어트 때문에 더욱 관심을 받고 있는 울금은, 생강과 유사한 외형을 가지고 있지만 절단면이 짙은 노란색을 띄며 자극적인 쓴맛을 가지고 있는 식품입니다. 울금의 쓴맛은 커큐민 성분의 특징이기도 하기 때문에 쓴맛이 강한 울금일수록 몸에는 더욱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울금은 대부분 날로 먹는 것 보다는, 가루나 환으로 만들어 음식에 첨가하여 먹거나 물과 함께 섭취하는 것이 대부분입니다.

 


울금과 강황이 슈퍼 푸드로 각광 받고 이유는 커큐민 성분 때문으로, 커큐민은 뛰어난 항산화 효능과 함께, 콜레스테롤 감소와 치매 예방, 혈관 건강, 숙취 해소, 비만 예방, 생리불순 완화는 물론이며, 토혈과 코피, 혈뇨를 막고 담즙분비를 촉진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간 해독과 고혈압, 어혈제거, 치매예방, 통증제거, 활성산소 억제, 동맥경화와 같은 성인병 예방에도 효과적인 식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울금 다이어트에 좋은 울금은, 특히 항염 작용이 뛰어나기 때문에, 위암이나 전립선암의 예방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대한암예방학회에서는, 최근 울금을 항암식품 중의 하나로 발표하기도 했습니다. 또한 비만과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인 식품이며, 월경불순과 생리통, 변비, 노화를 예방하여 미용에도 도움을 주는 등, 여성에게 특히 좋은 효능을 보이고 있는 식품입니다.

 


비교적 따뜻한 지역에서 잘 자라는 울금은, 우리나라에서도 재배되고 있지만, 남쪽 지역인 전남 진도 지역에서 풍부한 일조량과 해풍을 받고 자란 진도산 울금이 유명합니다. 진도 울금 중에서도 제일 상품으로 치는 울금은, 11월에서 12월에 출하되는 울금이며, 이때 수확한 울금이 뿌리 쪽에 커큐민 성분이 모이면서 색깔과 향이 좋기 때문입니다.

 


울금은 열대 아시아, 인도, 중국, 일본 등에 널리 분포하며 우리나라 남쪽 지역에서도 재배되고 있습니다. 일본의 장수촌으로 알려진 오키나와에 사는 사람들은 많은 방법으로 울금을 먹는 것으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몸에 좋은 커큐민 성분이 많은 울금을 많이 먹기 때문에 몸이 따뜻해지면서 신진대사가 활발해지고 위가 좋아지고 소화가 잘되기 때문에 건강해 지기 때문일 것입니다.

 


울금 다이어트 효능이 좋은 울금은, 다이어트는 물론이며 숙변을 제거하는데도 좋은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 다이어트하시는 여성분들이 많이 먹고 있으며, 여성 질환에도 탁월한 효능이 있어 더욱 좋습니다. 울금은, 다이어트와 숙변제거 뿐만 아니라, 생리통과 생리불순 등의 여성 질환에도 좋을 뿐만아니라 자궁근종과 산후복통에도 도움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